‘2020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공모’ 신청서 접수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은 지자체의 주도적 역할 수행과 지속적인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삶과 문화가 생동하는 시민 공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우리 주변 일상생활 공간에서 국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한, 품격 있는 문화공간을 찾아 시상한다.
문체부와 협회는 응모지의 공공적 역할, 지역문화 확립에 기여한 정도, 지속 가능성을 위한 협조 체계 등의 평가 기준을 중심으로 서류와 현장 심사를 통해 9월 초에 대상 1개 작품, 최우수상 1개 작품, 우수상 4개 작품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상작 당선자에게는 상금도 함께 수여한다.
이 중 우수상은 거리, 광장 등을 창의적인 구상으로 좋은 장소를 만든 사례에 주는 ‘거리마당’,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 주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 사례에 주는 ‘누리쉼터’, 지역·세대 간의 소통과 거주민의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한 사례에 주는 ‘두레나눔’, 우리 역사와 문화자원을 보존·활용해 전통문화와 역사의식 고취를 이끌어낸 사례에 주는 ‘우리사랑’ 등 총 4개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시상은 오는 10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0 대한민국 건축문화제’ 개막식에서 이루어지며 이날 행사장에는 수상작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하려면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한국건축가협회를 방문해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뉴스36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ly 13, 2020 at 10:22AM
https://ift.tt/3iXDZj1
삶과 문화가 생동하는 더 좋은 시민 공간을 찾습니다 - 굿뉴스365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삶과 문화가 생동하는 더 좋은 시민 공간을 찾습니다 - 굿뉴스365"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