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유퀴즈` 아이유 "자기혐오 있었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효원 인턴기자]

가수 아이유가 '유퀴즈'에서 자기 혐오가 있었다고 고백했다.

지난 31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는 '무언가의 현실판' 특집으로 꾸며져 '라일락'으로 컴백한 가수 아이유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아이유는 '스물셋', '팔레트', '에잇' 등 노래에 나이를 담는 이유에 대해 밝혔다. 그는 "큰 이유가 있다기보다 어느 순간부터 제 곡을 다 쓰다 보니 주제가 사실 그렇게 많지가 않더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런데 나이는 매년 달라지지 않냐. 그 나이대마다 내가 달라지더라. 18살의 나와 23살의 나는 다르고, 작년만 해도 지금이랑 다르다"며 "제가 오래 활동할 계획이라 재밌는 기록이 될 것 같고, 팬분들도 '팔레트'를 들으면 '그때 지은이 스물다섯, 단발머리였지'라고 기억할 수 있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았다"라고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아이유는 "어릴 때는 자기혐오 같은 게 있었던 편이었다. 아무리 성과가 좋아도 스스로가 사랑스럽게 느껴지지 않더라. 그게 20대 초반까지 그랬다"라고 털어놨다.

아이유는 "25살이 인생의 기점이었다"며 "'팔레트'라는 가사에서도 '이제 조금 알 것 같아 난'이라는 가사를 쓴 이유가 나에게 더 실망할 것도, 스스로 놀라거나 새로울 것도 없더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 됐다. '나 스스로와 친하게 지낼래'라는 마음을 그때 받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퀴즈'는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stpress2@mkinternet.com

사진ㅣtvN 방송화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유퀴즈` 아이유 "자기혐오 있었다" - 매일경제 )
https://ift.tt/3u6a3py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유퀴즈` 아이유 "자기혐오 있었다"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