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내년 경주세계문화엑스포서 피카소 작품 전시 추진 - 동아일보

liloeconomie.blogspot.com
재단법인 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내년 경북 경주시 천군동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파블로 피카소(1881∼1973)의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피카소 전시는 국내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의 이호재 회장이 20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국을 방문한 자리에서 성사됐다. 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과 박대성 화백이 함께 이 회장을 만나서 상호 발전 및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류 사무총장이 솔거미술관을 비롯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콘텐츠를 설명하고 내년 8∼10월 협업 전시를 제안했다.

이 회장은 “현재 소장하고 있는 피카소의 작품들을 전남에서 순회 전시해 호응을 얻었다. 미술품의 공익적 활용과 대중화를 위해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서 전시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답했다.


이 회장은 1983년 가나화랑(옛 가나아트갤러리)을 열었고 1998년 국내 최초 미술품 경매회사 서울옥션에 이어 2006년 ‘가나문화재단’을 설립했다. 작가들의 안정적인 작품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전속 작가 제도를 도입했다. 미술품 대중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17년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과 2000년 프랑스 예술문화훈장을 수상했다.
주요기사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국은 이 회장의 이번 방문을 통해 솔거미술관과 서울옥션, 가나문화재단이 다각적으로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장영훈 기자 jang@donga.com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내년 경주세계문화엑스포서 피카소 작품 전시 추진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June 22, 2020 at 01:00AM
https://ift.tt/2BrcMnK

내년 경주세계문화엑스포서 피카소 작품 전시 추진 - 동아일보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내년 경주세계문화엑스포서 피카소 작품 전시 추진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