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메트로 트래블] 몬스타엑스·서경덕 교수,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앞장 - 메트로신문

liloeconomie.blogspot.com
[메트로 트래블] 몬스타엑스·서경덕 교수,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앞장
사회>여행/레져

유튜브에서 만나는 7개 문화유산의 길

몬스타엑스(MONSTA X) / 사진 = 한국문화재재단

K-POP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우리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에 앞장선다.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은 2020년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에 '몬스타엑스'와 '서경덕 교수'가 참여한 '문화유산견문록'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몬스타엑스가 직접 체험한 우리나라 문화유산 방문코스

오는 29일 공개될 영상은 연합뉴스 유세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몬스타엑스 6명의 멤버가 2명씩 조를 이뤄 직접 방문한 문화유산 방문코스를 소개하고, 여행정보와 문화유산에 담긴 역사적 의미를 서경덕 교수와 함께 살펴보는 토크쇼 형태로 구성된다.

코스는 ▲천년 고도 경주와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방문하는 '천년 정신의 길' ▲찬란했던 옛 수도였던 공주·부여·익산의 수준 높은 문화를 체험하는 '백제 고도의 길' ▲구성진 가락과 극적인 창법, 풍부한 내용과 폭넓은 감정의 남도소리에 취하는 '소릿길' ▲아름다운 경관과 독특한 문화를 간직한 제주를 방문하는 '설화와 자연의 길' ▲서울과 인근 지역 옛 수도에서 왕실의 위엄과 화려한 문화 번영, 위기의 순간들을 만날 수 있는 '왕가의 길' ▲전국의 서원들을 통해 성리학과 관련된 문화적 전통을 보여주는 '서원의 길' ▲고유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사찰을 방문하는 '수행의 길'로 구성되어 있다.

몬스타엑스 멤버들은 "아름다운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소개할 수 있어서 무척 영광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 전통문화유산이 주는 감동과 아름다움에 대해 깊이 알고 함께 느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김중만 사진작가도 깜짝 출연해, 상업사진을 중단하고 시작한 '한국의 재발견'이미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낀 한국의 전통과 깊이,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 등을 멤버들과 나누는 시간도 포함되어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 9월 29일부터 순차적 공개 예정

이번에 공개되는 콘텐츠는 22일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9월 29일부터 11월 초까지 약 8편 이상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며,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영상 론칭을 기념해 구독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경덕 교수는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문화유산을 많이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는 국내외 홍보가 부족했던 것은 사실"이라며 "몬스타엑스와 같은 한류스타와 함께 왕가의 길, 백제고도의 길, 천년정신의 길, 수행의 길, 서원의 길, 소릿길, 설화와 자연의 길 등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7개의 길'을 앞으로 국내외에 널리 소개하겠다"고 캠페인 참여 취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27, 2020 at 09:05AM
https://ift.tt/36cycSW

[메트로 트래블] 몬스타엑스·서경덕 교수,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앞장 - 메트로신문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메트로 트래블] 몬스타엑스·서경덕 교수,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앞장 - 메트로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