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지원사업’ 선정, 한국메세나협회와 공동 추진
이번 강연은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해 준 기업과 예비 후원기업을 대상으로 문화메세나의 취지 및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자 마련됐으며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준비했다.
‘문화메세나 제대로 하기’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이금룡 회장의 초청강연과 이충관 사무처장의 사례발표, 아더 첼로 콰르텟의 해설이 있는 공연 등으로 약 9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오픈옥션 회장을 역임한 이금룡 회장은 현재 사단법인 도전과나눔 이사장 및 한국메세나협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기업 문화경영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재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수강인원을 약 20명으로 제한해 운영하며 강연장을 찾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강연실황을 세종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이번 강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0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지원 사업’ 선정에 따른 ‘근사한 밤, 감사한 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이후 그동안의 문화메세나 사업 결과물을 담은 영상 제작 등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설립초기부터 기업-시민-예술인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생태계 선순환 구조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해왔으며 지난 4년간 약 21개 기업으로부터 후원금을 확보한 바 있다.
문화메세나는 예술가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로마의 정치가 가이우스 마에케나스의 이름에서 유래된 말로 기업의 문화 후원을 뜻한다.
저작권자 © 굿뉴스36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ovember 13, 2020 at 07:23AM
https://ift.tt/35plHlT
세종시문화재단, 19일 기업의 문화메세나 활성화 위한 특별강연 진행 - 굿뉴스365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세종시문화재단, 19일 기업의 문화메세나 활성화 위한 특별강연 진행 - 굿뉴스365"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