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채권왕' 그로스, "조만간 美 인플레 3~4% 가속" - 머니투데이

빌 그로스./사진=야누스캐피탈
빌 그로스./사진=야누스캐피탈
"미국의 물가상승은 조만간 3~4% 수준까지 가속화될 것이다"

전설적인 채권투자자 빌 그로스는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1조9000억 달러 규모의 코로나19 구제법안과 이와 맥을 같이 하는 잠재적 사회기반시설 투자를 포함한 '상당한' 재정부양 속에서 물가상승 압력이 강해질 것"이라며 이같이 전망했다.

그로스는 "현재 축적된 상당한 수요와, 만약 소비자들이 어떤 방향으로 가길 원한다면 그쪽으로 분출될 수 있는 축적된 힘이 있다"며 "어느 수준까지 그렇게 될 것이며, 나는 3%에서 4%의 숫자를 예상한다"고 진단했다.

지난 1월 국채금리가 급등한 것은 재정부양과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경기회복으로 인플레이션이 촉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 때문이었다.

현재 시장은 17일 금리방향을 발표할 연준이 언제 긴축정책을 시작할 지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운다. 블룸버그는 "몇몇 월스트리트의 전략가들이 10년물 국채 수익률 전망치를 상향조정했다"고 보도했다.

일단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인플레와 고용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중앙은행이 인플레 상승을 지켜보겠다고 약속했지만, 시장은 의심하고 있다.

그로스는 "2023년 3월에야 금리를 올릴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를 파월 의장이 '거부'하더라도, 3%에서 4%에 달하는 물가상승률은 그의 현 정책을 중단하게 만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채권왕' 그로스, "조만간 美 인플레 3~4% 가속" - 머니투데이 )
https://ift.tt/3lm2Mit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채권왕' 그로스, "조만간 美 인플레 3~4% 가속" - 머니투데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