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한희 전북대 명예교수가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서 음식문화의 가치와 전망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이어 연구자들이 '김치와 김장문화', '일본 와쇼쿠(和食)', '조지아 크베브리 와인 양조법', '싱가포르 호커 문화'에 대해 발표한다. 와쇼쿠는 일본 음식을 뜻하며, 호커는 음식 노점상을 의미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달라진 음식문화를 분석한 발표도 진행된다.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7일은 경복궁, 23일은 구리 동구릉, 25일은 전주 국립무형유산원에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진행한다.
이어 29일에는 김제시, 김제소방서, 김제경찰서 등과 함께 김제 금산사 산불 상황에 대응하는 토론 기반 훈련을 한다.
오은은 '마음의 일', '나는 이름이 있었다', '유에서 유' 등 시집 여러 권을 낸 작가다.
참가 신청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nl.go.kr)에서 할 수 있다. 정원은 99명이다.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립무형유산원에서는 23∼26일 농악·가면극 등 전통 예능 즐기기, 매듭장·금박장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27일 15개 팀이 참여하는 춤과 노래 공연을 연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s://ift.tt/3CkieT4
문화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문화소식] '무형문화유산으로서 음식문화' 온라인 심포지엄 - 매일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