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광주시, 亞문화중심도시 2022 연차별 실시계획 수립 - 전자신문

liloeconomie.blogspot.com

아시아문화중시도시 조성을 위한 2022년도 연차별 실시계획을 수립할 추진단이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광주시는 1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지원포럼과 공동으로 '2022 연차별 실시계획 수립 추진단'을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추진단은 △도시환경 △문화예술 △문화산업 △관광분야 등 민관학연 관계자 40여 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6월에 새롭게 구성된 대통령 소속 제8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위촉된 호남대 송진희 교수를 추진단장으로 선임하고, 실시계획 추진방향을 제시했다.

Photo Image
<광주시는 1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지원포럼과 공동으로 2022 연차별 실시계획 수립 추진단을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2022년도 연차별 실시계획 추진방향은 4차 산업을 선도하고 인공지능(AI)과 연계 가능한 문화콘텐츠산업 육성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5G, 사물인터넷(IoT) 등 한국판 뉴딜과 접목할 수 있는 문화 분야 사업 발굴 등이다.

추진단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기간이 2023년으로 만료되는 점을 감안해 현 추진사업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시너지 효과를 증대하기 위한 발전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문화전당과의 유기적 연계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활성화 도모, 도시전체의 문화적 균형발전 유도와 코로나 이후의 문화 분야 미래 먹거리사업 발굴, 시민사회와 자치구, 문화기관·단체 등 관계 기관과의 협업과 협치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사업 발굴 등 조성사업의 실행력을 높이는 방안을 논의했다.

연차별 실시계획(안)은 오는 11월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실시계획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문화체육관광부에 제출하며, 중앙부처 협의와 검토를 거친 후 내년 3월 중 승인받을 예정이다.

김요성 시 문화도시정책관은 “의향 광주의 정의로움, 예향 광주의 전통문화예술, 미향 광주의 맛깔스러운 음식은 광주의 역사이자 문화이고, 미래 성장 동력이다”며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실행력 높은 연차별 실시계획을 마련하는 등 조성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형원 지원포럼 회장은 “정동채 전 문화관광부장관이 제8기 조성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됐고, 연차별 실시계획 수립 추진단장인 송진희 교수가 조성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정된 만큼 문화체육관광부 등 중앙정부와 소통과 협력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다”며 “조성사업 실행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Let's block ads! (Why?)




June 21, 2020 at 08:00AM
https://ift.tt/2V1aGBG

광주시, 亞문화중심도시 2022 연차별 실시계획 수립 - 전자신문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광주시, 亞문화중심도시 2022 연차별 실시계획 수립 - 전자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