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최근 1회를 시작으로 ‘제5기 KMCU 가족회사 CEO 조찬문화포럼’을 시작했다.
‘CEO조찬문화포럼’은 문화예술전문가들의 특강을 통해 대학가족회사 CEO와 임직원들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여 주고, 품격있는 아침을 열어주기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5기 프로그램으로는 △박물관에서 무릎을 치다 △미술의 중심도시, 대구 △인생은 아름다워, 내 삶의 영화들 △지역문화 바로알기 △여행작가가 들려주는 여행이야기 △감성을 채색하는 동화테라피 △보다 강력한 시너지:기술과 예술의 융합 △영정사진과 삶 △예술이 행정에게, 행정이 예술에게 △대구문화축제 톺아보기 등이 기획됐으며, 연말까지 매월 격주 목요일 아침 7시부터 계명문화대에서 진행된다.
제5기 첫 시작은 김정학 대구교육박물관 관장의 ‘박물관에서 무릎을 치다’란 주제로 진행됐다. 김 관장이 지난 10년간 세계 박물관 36곳을 답사했던 내용을 토대로 박물관이 현재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배우고 즐기는 제3의 삶의 현장이 될 수 있다는 유익한 이야기를 함께 나눴다.
김 관장은 “캠퍼스가 아름다운 계명문화대에서 아침을 맞으며 내가 가진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계명문화대의 조찬문화포럼을 통해 CEO 여러분들이 발상의 전환을 여는 아침을 함께 맞이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승호 총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대학이 가진 문화적 능력을 통해 가족회사 관계자들이 문화적 장점을 살리고 새로운 형태의 문화가 공유되기를 바라고, 심신이 힐링될 수 있는 아침 시간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찬문화포럼은 10회의 다양한 주제의 특강과 특별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다음 조찬문화포럼은 6월 18일 목요일, 이채원 이인성기념사업회 회장의 ‘미술의 중심도시, 대구’ 주제로 진행된다.
June 16, 2020 at 07:35AM
https://ift.tt/37zQAnl
계명문화대, 제5회 CEO 조찬문화 포럼 개최 - 한국대학신문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계명문화대, 제5회 CEO 조찬문화 포럼 개최 - 한국대학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