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전통문화연구회 제9대 이계황 이사장, 박홍식 회장 취임 - 경향신문

liloeconomie.blogspot.com

(사)전통문화연구회 제8대 이사장에 이계황, 9대 회장에 박홍식 전 대구한의대 교수가 취임했다.

이계황 전통문화연구회 8대 이사장. 전통문화연구회 제공

이계황 전통문화연구회 8대 이사장. 전통문화연구회 제공

박홍식 전통문화연구회 9대 회장. 전통문화연구회 제공

박홍식 전통문화연구회 9대 회장. 전통문화연구회 제공

2일 전통문화연구회는 총회를 통해 신임 이사장과 회장을 각각 선임해 지난 30일 취임식을 했다고 밝혔다.

신임 박홍식 회장은 취임소감을 통해 “청년 전통문화연구회의 내실을 다져 번역·출판 등 모든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한국정신문화의 균형을 잡아 나가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통문화 관련 협회나 기관들과의 연대를 통해 시대적 소명과 사회적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균관대 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동양철학)를 받은 박 회장은 1990년부터 지난 2월까지 대구한의대 교수로 재직하며 한국동양철학회장, 한국유교학회장, 국제유학연합회이사 등을 역임했다.

신임 이계황 이사장은 성균관대 법학과 및 동 대학원을 수료하고‘한국고전번역원의 전신’인‘민족문화추진회’의 사무국장과 이사 등을 역임했다.

1988년에 설립된 전통문화연구회는 동양고전 번역, 동양고전 정보화 등 동양고전의 교육 및 출판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 낙원빌딩에 사무실을 둔 전통문화연구회는 교육부의 국고보조로 동양고전의 연구번역에 착수해 현재까지 총 51종 142책을 간행했다. 또‘고전연수원’을 통해 동양고전강좌를 개설했고 국내 최초로 사서삼경(四書三經)을 완역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동양고전을 데이터베이스(DB)하여 학계와 대중에 공개하고 있으면 유가의 기본 경전인 ‘13경주소(十三經注疏)’번역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한동 전 국무총리를 상임고문으로 둔 전통문화연구회는 학계와 정계, 경제계 인사 등 30여명을 이사로 두고 있다.

Let's block ads! (Why?)




July 02, 2020 at 02:13PM
https://ift.tt/38mnybc

전통문화연구회 제9대 이계황 이사장, 박홍식 회장 취임 - 경향신문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전통문화연구회 제9대 이계황 이사장, 박홍식 회장 취임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