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한의계 온라인 강의 문화 주도에 최선을 다할 것” - 한의신문

liloeconomie.blogspot.com
이미지 3.jpg
(주)버키 김현호 대표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언택트 서비스 수요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의학 플랫폼 ‘한의플래닛’이 온라인 한의사 보수교육의 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의플래닛을 운영하고 있는 ㈜버키 김현호 대표는 최근 동신한방병원, 청연한방병원, 대한미병의학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온라인 보수교육과 학술대회를 잇달아 개최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는 대한한의사협회가 각종 보수교육 실시기관들의 온라인 보수교육을 일시적으로 승인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타 보수교육 실시기관들 역시 한의플래닛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보수교육을 개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의플래닛은 대한한의사협회가 제시한 보수교육 실시 조건인 △부정시청방지 △엄격한 출결관리 △보안기능 등 항목을 기술적으로 모두 만족했으며, 코로나19 이후 의료인 보수교육의 뉴노멀로 떠오른 온라인 보수교육 분야에서 큰 강점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의플래닛은 동신한방병원, 청연한방병원과 7, 8월 두 달에 걸쳐 온라인 보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대한미병의학회와는 8월 중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현호 대표는 “한의플래닛이 뉴노멀 시대에 맞춰 보수교육 뿐 아니라 한의계 온라인 강의 문화를 주도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프라인 강의에 국한돼 그간 시·공간적으로 많은 불편함과 한계가 있던 한의계 강의 문화에 좋은 변화를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의플래닛은 온라인 보수교육 외에도 임상현장에 필요한 의학적 최신지견 뿐 아니라 한의사 맞춤형 경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를 확보하고 있으며, 한의대생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는 영상 자료, 멘토링 컨텐츠 등을 제작하고 있다.

Let's block ads! (Why?)




July 10, 2020 at 03:22PM
https://ift.tt/3fhUynw

“한의계 온라인 강의 문화 주도에 최선을 다할 것” - 한의신문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한의계 온라인 강의 문화 주도에 최선을 다할 것” - 한의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