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는 것에 맞춰 온라인(www.iksi.or.kr)에서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확산려고 이를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1차로 한국 음식문화, 공예, 미술, 주거문화, 혼례와 의복 등 5가지 주제를 소개한다.
이를 위해 세종학당 교재로 만든 '한국문화이야기' 시리즈를 온라인용으로 만들었고, 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5개 언어 자막으로 제공한다.
강좌에서는 한지 접시·모시 빗자루·노리개·복주머니 만들기와 민화 채색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재단은 학습자들이 집에서 온라인 영상을 보며 직접 해볼 수 있도록 체험용 교구도 학당에 배송한다.
10월부터는 2차로 문화 전문가가 직접 강연하는 강좌를 공개한다.
K팝, 사물놀이, 판소리, 탈춤, 케이뷰티, 한국문학, 한글, 한복, 한식, 한지공예 등 10개 주제로 나눠 진행한다.
강현화 이사장은 "코로나19 시대에도 중단없는 한국어·한국문화 보급을 위해 '세종문화아카데미'라는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이론·실습·해설과 함께 문화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한국 전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ly 11, 2020 at 07:00AM
https://ift.tt/3gQ481A
"한류의 매력 느껴보세요", 세종문화아카데미 온라인 강좌 개설 - 한국경제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한류의 매력 느껴보세요", 세종문화아카데미 온라인 강좌 개설 - 한국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