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경제 = 장미란 기자]
은행과 카드사가 고객들을 위해 진행하던 문화행사를 언택트로 전환하고 있다. 각종 공연을 유튜브 계정에서 라이브 영상으로 선보이고 있는 데 이어 미술대회도 디지털 공모전으로 바꿨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과 신한카드는 최근 ‘언택트 미술대회’를 준비했다.
신한카드는 2002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대회’를 앱 기반 디지털 공모전으로 개최한다.
‘신한카드 꼬마피카소 그림대회’는 현재까지 약 16만명 이상이 참여하고, 2018년부터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이 수여되는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문화행사이다.
올해부터는 세계적 권위와 영향력을 가진 이탈리아 아동 문학상인 ‘라가치상’을 주관하는 ‘볼로냐 아동 도서전(BOLOGNA CHILDREN’S BOOK FAIR, 이하 ‘BCBF’)’과 볼로냐 아동 도서전을 주관하는 ‘볼로냐 일러스트 원화전 2020(BOLOGNA ILLUSTRATION EXHIBITION 2020, 이하 ‘BIE’)’이 새롭게 후원해 대회 위상이 한층 더 높아졌다.
BCBF와 BIE는 세계 최고 전문가들이 선정한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을 원화로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이 작품들을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자신만의 색깔로 재해석해 작품을 출품할 수도 있다.
이번 대회는 만 4세 이상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에서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수요일부터 넷째 주 수요일까지 총 4회의 예선이 진행된다.
1차 예선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응모 후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그린 그림을 #꼬마피카소그림대회 해시태그를 사용해 인스타그램에 등록하면 된다.
대회 기간 동안 응모된 작품은 한국미술협회 심사를 거쳐 대상(3명), 최우수상(3명), 우수상(3명), 특별상(3명)과 고객이 직접 참여해 투표로 선정되는 인기상(3명)까지 총 15명에게 상이 수여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특별 상금이 전달되며 입상작은 볼로냐 아동도서전과 일러스트 원화전에 특별 전시도 될 예정이다.
대상을 수상하는 어린이 3명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이 수여되고, 초등 고학년부 대상 수상자와 보호자에게는 볼로냐 해외 연수라는 특별한 보상도 제공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많은 사랑과 관심으로 이어져 온 꼬마피카소 그림대회를 언택트 방식의 디지털 그림 그리기 대회로 새롭게 전환해 코로나19 상황임에도 정상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이번 대회는 축적된 역량과 전통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권위의 볼로냐 BCBF, BIE 후원을 받게 돼 그 위상이 한층 더 올라간 만큼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펼치고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은행도 예선대회와 본선대회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제23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화의 확산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춰 예선작품 온라인 접수 시스템과 본선대회 다중 화상회의 기술을 전면 도입해 대회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권광석 행장은 “1995년부터 지속적으로 개최해온 우리미술대회는 그동안 수많은 미술영재를 발굴한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문화예술분야 메세나 사업”이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한 이번 대회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 화가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3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참가대상은 유치원생(2016.12.31.이전출생)부터 고등학생까지로, 대회 일정은 ▲9월 2일까지 온라인 예선접수 ▲9월 11일 예선대회 합격자 발표 ▲9월 27일 본선진출자 1000명이 참여하는 온라인 본선대회 ▲10월 16일 최종 수상자 발표로 진행된다.
수상작품은 주요 미술대학 교수 및 다양한 분야의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한 다양한 상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이번 제23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온라인 예선 참가희망자는 다음달 2일까지 우리미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해야 하며, 대회 관련 세부사항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사무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오늘경제
-
[오늘경제] 신한카드, 20일까지 '을지로 아트위크' 진행
[오늘경제 = 권오규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신한카드는 서울 중구청의 '을지로 라이트웨이' 축제에 맞춰 '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를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을지로 라이트웨이 축제는 을지로 조명산업 육성을 위해 중구청에서 5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조명축제다. 올해는 '을지로 리믹스(Euljiro Remix)'라는 주제로 청계대림상가, 을지로 조명거리 일대에서 진행된다.을지로 아트위크는 최근 2030세대에게 인기를 얻는 을지로의 개성 넘치는 가맹점과 을지로 지역 작가
2019-10-16 | 금융 -
[오늘경제] 신한카드, 혁신금융사업 1호 'CB사업' 추진
[오늘경제 = 권오규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신한카드는 혁신금융사업 1호로 'CB(Credit Bureau)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신한카드는 17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권대영 금융위원회 금융혁신기획단장, 강문호 KCB 사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을 비롯한 핀테크 기업 및 금융권 실무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카드 My CREDIT(이하 마이크레딧)'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마이크레딧' 서비스는 지난 4월 금융위원회가 1차로 선정한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이다. 신한
2019-10-17 | 금융 -
[오늘경제] 신한카드, 마이홈플러스카드 발급 100만장 돌파
[오늘경제 = 권오규 기자] 한눈에 보는 오늘경제, 신한카드는 홈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출시한 '마이홈플러스카드'가 발급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마이홈플러스카드는 홈플러스 멤버십과 카드 결제 수단을 결합해 높은 포인트 적립률을 제공한다. 홈플러스에서 신용카드는 2%, 체크카드는 1%를 적립해 주고, 홈플러스 외 모든 가맹점에서는 신용카드는 0.5%, 체크카드는 0.1%를 적립해 준다. 특히 전월 실적에 상관 없이 무조건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것이 장점이다. (무이자 할부 건 등 일부 항목 제외)신한카드는 마이홈플
2019-10-21 | 금융
August 11, 2020 at 08:26AM
https://ift.tt/2Y4Iks7
금융권, 언택트 문화행사 계속 “미술대회도 디지털 공모전” - 오늘경제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금융권, 언택트 문화행사 계속 “미술대회도 디지털 공모전” - 오늘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