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프는 방학 중 세종시 청소년들에게 국제 문화의 다양성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제 문화교류캠프는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24명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청소년 27명을 대상으로 오후 8시부터 90분간 총 4회로 온라인 화상수업으로 진행됐다.
한국, 일본, 홍콩,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캠프에서는 ▲모두가 다르지만 모두가 동등한 청소년 문화 ▲국제 문화 다양성 이해 ▲지역사회에서 만나는 문화 ▲코로나로 달라진 일상과 국가 간 협력 등을 주제로 다양한 학생 중심의 참여 활동과 소규모 그룹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해외 친구들이 코로나로 변화된 일상을 직접 찍은 브이로그를 공유하며 서로의 문화를 한층 더 깊이 있게 알아보고 경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주희 교육협력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과 내용의 청소년 국제교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교육청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 교육청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도래한 비대면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방식의 학습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및 더 읽기 ( 세종시교육청, '온라인 겨울방학 국제 문화교류캠프' 성료 - 충청신문 )
https://ift.tt/2Pkmr6s
문화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세종시교육청, '온라인 겨울방학 국제 문화교류캠프' 성료 - 충청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