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당진 신평양조장, 전통문화와 근현대 어우러진 '기획전' - 국제뉴스

충남 당진의 유서 깊은 술도가인 신평양조장에서 '시간이 익어가는 양조장'을 주제로 7월 31일까지 전시기획전을 연다. 사진은 신평양조장과 함께하는 당진 테마여행. (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의 유서 깊은 술도가인 신평양조장에서 '시간이 익어가는 양조장'을 주제로 7월 31일까지 전시기획전을 연다. 사진은 신평양조장과 함께하는 당진 테마여행. (당진시 제공)

(당진=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당진의 유서 깊은 술도가인 신평양조장에서 '시간이 익어가는 양조장'을 주제로 7월 31일까지 전시기획전을 연다. 

본 기획전을 위해 지난 6월 5일부터 시범운영 기간을 거쳤으며, 신평양조장은 올해 견학체험이 가능한 양조센터 개관과 함께 전통문화와 근현대산업이 조화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관광지로 도약하고자 노력 중이다.

체험공간 내에서는 신평양조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당진 내 주요 관광지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신평양조장과 함께하는 당진여행지'를 소개하고 주요 여행코스를 추천하는 등 관내 관광지들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촉매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 신평양조뮤지엄에서는 1933년부터 시작된 신평양조장의 창업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다양한 유물전시와 함께 대한민국 막걸리산업 역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올해 개관한 신평양조장의 신축공장 내 '양조갤러리'에서는 술의 원리와 양조의 역사, 술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충남에 소재한 11곳 양조장들을 담은 '신평양조장과 함께 뛰는 이웃들' 테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방문객 중 일부 선정된 고객들에게는 신평양조장에서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신평양조장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0년 대한민국 산업관광 13선' 중 한 곳으로 선정된 바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당진 신평양조장, 전통문화와 근현대 어우러진 '기획전' - 국제뉴스 )
https://ift.tt/3qCnBsz
문화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당진 신평양조장, 전통문화와 근현대 어우러진 '기획전' - 국제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