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시사연합신문, 창간 13주년 기념 '2021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개최 - 국제뉴스

(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코로나페데믹의 여파로 작년한해 문화계 행사가 대폭 축소 되면서 문화활동을 하는 직업인들이 큰 고통을 겪은 바 있다. 그러나 멈출지 모르는 코로나는 올 한해도 변함없이 우리생활을 위축시키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가의 중추적 열할을 하는 경제인들과 문화인들을 위한 시상식이 백범기념관에서 진행됐다.

시사연합신문은 창간 13주년을 맞아 지난달 30일 오후 1시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기념관 컨베션홀에서 '2021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년도에 이어 코로나의 엄중한 상황에서 최소 인원으로 제한한 가운데 시사연합신문사 창간 13주년기념 행사와 더불어 ‘2021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도 겸해 행사가 치러졌다.

이날 행사 대회장은 전세계 태권도의 성지로 알려진 국기원 수장을 맡고 있는 이동섭 원장이 맡았으며, 대회 명예총재로는 경제계 원로 김학수 前 유엔 에스캅 사무총장 이 맡아 경제분야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대회장을 맡은 이동섭 원장은 20대 국회의원으로 문화 스포츠인들에게 필요한 입법 활동으로 문화분야에 크게 기여한 분이며, 문화분야의 수상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함께 진행된 '대한민국경제문화공헌대상'의 목적과 취지는 대한민국 경제계, 문화, 연예, 예술, 스포츠계 등 각 분야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단체, 기업, 개인을 발굴해 언론, 사회단체, 유관 관계자 등이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大賞을 통해 수상자들이 긍지를 갖게하며, 자신의 분야에서 더욱 매진할수 있도록 격려하는 자리다.

또 한국문화 예술의 질적 향상과 국내 스포츠, 문화 컨텐츠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치러지는 행사이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행복지수 기여와 국가나 지역경제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경제분야의 관리,경영인과 문화·스포츠인 등을 추천 받아 大賞을 시상함으로써 전 국민에게 귀감이 되도록 하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국회경제문화의정부문에 홍문표 의원과 박정 의원, 이수진 의원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특히 4선중진의 홍문표 의원과 국회 일정에도 틈을 내어 시상식에 박정 의원이 참석해 수상했다.

이수진 의원은 법사위일정을 이유로 불참했다. 또 광역자치의회부문에 서울시의회 권영희 의원이 선정돼 수상했다. 그밖에 기초의회부문에 원주시의회 조용기, 문정환 의원이,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원, 서울 동대문구의회 김창규 의원, 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원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진성준 의원이 시상시상자로 수고했다.

어느해보다 금년 경제공헌대상 부문과 문화공헌대상 부문 대상자들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경제분야에서 처음 재외공관부문대상이 추가돼 이목을 끌기도 했으며, 상대국가에 뉴스로 방송될 예정이어서 국제사회에 국내 대상 행사로는 보기드문 일이 아닐 수 없었다.

이날 대상 수상자로는 주한 온두라스 대사 비르힐리오 빠레데스 트라페로와 주한 루마니아대사관 상무관 크라우디아 피페로씨가 수상했다. 이들은 대한민국의 경제,문화분야의 가교역할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양국의 경제, 문화분야의 발전을 위해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환영사에서 시사연합신문사 이정엽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경제계와 문화계 전반에 큰 타격을 받게 됐지만 이를 개기로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요즘 언론이 매를 너무 맞고 있으나 이 또한 거듭나는 계기로 삼고 진실과 정의를 위한 언론의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명예총재인 김학수 전 UN사무차장은 격려사를 통해 "창간 13주년을 맞이한 시사연합신문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를 취재해 독자들에게 제공함은 물론 오늘은 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대한민국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이라는 자리까지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는 일은 경제 문화인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이며 기쁜 일"이라며 "오늘처럼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확산시키는 일은 단순히 개인적 정감에 기댈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의무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김영준 준비위원장은 축사에서 "오늘 이 행사는 대한민국 사회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성과를 내신 분들에게 영광스러운 상을 드리는 자리"라며 "수상자와 가족께 진심으로 환영과 축하를 드린다"고 전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영상 축사를 통해 "시사연합신문 창립 13주년을 축하한다"며 "'정의에 대담하며 부정과 대결함에 용감하고 약자의 호소를 대신함으로써 그 공공성을 구체적으로 나타내리라'는 이정엽 회장의 다짐이 오늘의 시사연합신문을 있게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언론은 소통과 공론의 장으로서 사회적 갈등과 대립을 해소하고 국민적 단결을 이뤄가는 매개체이기 때문에 사회의 소통을 이끌며 국민과 함께하는 언론이야말로 민주주의 발전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진성준 의원은 "지금까지 그랬듯이 언론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여 대한민국 ‘언론의 등대’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며 "언론이 내세우는 핵심가치인 공정하고 정확한 저널리즘 정신은 우리 사회에 아주 중요한 가치로, 정보의 홍수 속에서 국민이 진실을 토대로 판단할 수 있도록 균형 있는 뉴스를 전달하는 언론의 역할에 앞으로도 매진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진 축하공연에서는 이날 가수부문 대상을 수상한 가수 김국환을 비롯해 '우리함께춤을추어요'의 인기 가수 장은하와 최근 트로트프로그램에서 탄생한 인기절정의 신인선이 신인상을 수상했다. 째즈계의 거장 장우씨가 출연해 열창으로 축하하기도 했으며, 또한 국내 섹스폰의 거장으로 자리매김한 수원여자대학 이정식 교수의 축하 공연이 진행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kbs와 자유북한방송 진행자자로 활동중인 박해상씨가 진행맡아 변함없는 매끄러운 말솜씨와 재담으로 시상식의 격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gukje@gukjenews.com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시사연합신문, 창간 13주년 기념 '2021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개최 - 국제뉴스 )
https://ift.tt/3ycPZUM
문화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시사연합신문, 창간 13주년 기념 '2021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개최 - 국제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