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29일 수성구 문화도시센터에서 ‘교육 너머 문화’를 비전으로 ‘문화도시 국제문화교류 포럼’을 개최했다.
문화도시 국제문화교류 포럼은 문화도시를 준비 중인 수성구가 지역문화 발전과 국제문화교류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행사다.
이번 포럼은 김용락 前 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의 ‘문화도시 수성과 국제문화교류 잇기’를 주제로 한 발제와 참여 패널들의 토론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국제문화교류를 위한 준비과정과 청년문화의 교류 방안, 네트워크 구축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수성구가 법정 문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K-POP이 전 세계에 주류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지역 고유의 문화 또한 세계 속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국제교류의 활성화를 위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수성문화재단은 지난 3월 지역 문화 발전 및 국제문화 교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및 더 읽기 ( 수성구, 문화도시 국제문화교류 포럼 개최 - 뉴스프리존 )https://ift.tt/3nHHM7r
문화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수성구, 문화도시 국제문화교류 포럼 개최 - 뉴스프리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