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가수 박기영, 진주시 문화·관광 홍보대사 위촉 - 경남일보

‘진주대첩의 영웅들’ OST 불러 진주와 인연
“아름다운 문화예술 도시 진주 널리 알릴 것”
가수 박기영이 진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지난달 29일 진주시청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박기영은 “앞으로 아름다운 문화예술의 도시 진주를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향후 박기영은 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등 각종 지역축제 홍보와 진주의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진주시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해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주대첩의 영웅인 김시민 장군을 주제로 한 실감형콘텐츠 패키지 ‘진주대첩의 영웅들’ VR 영상, OST, 보드게임 등 3종의 지역특화콘텐츠를 개발했다. 당시 가수 박기영은 VR 영상의 OST ‘서리꽃’을 불렀으며, 이를 계기로 진주시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시 관계자는 “박기영 씨의 울림 있는 목소리가 진주시민과 전 국민에게 울려 퍼지길 기대한다”며 “모든 이의 마음을 보듬는 따뜻한 목소리로 아름다운 문화예술도시 진주를 널리 알려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수 박기영은 1998년에 데뷔해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싱어송라이터로 총 8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 대중음악부터 크로스오버까지 장르의 경계 없이 다양한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2012년 tvN에서 방송된 ‘오페라스타’에서 우승했고, 2015년 10월 발매한 ‘넬라 판타지아’ 타이틀곡은 원곡자 사라 브라이트만 보다 4배가량 많은 유튜브 조회 수인 약 2600만 회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두 장의 싱글앨범 ‘I’m not OK’, ‘안부’를 발매하면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


 
지난달 29일 진주시청에서 가수 박기영(맨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진주시 문화·관광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가수 박기영, 진주시 문화·관광 홍보대사 위촉 - 경남일보 )
https://ift.tt/74GfZoFw9
문화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가수 박기영, 진주시 문화·관광 홍보대사 위촉 - 경남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