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만경강 문화관' 준공…역사·문화·관광 거점으로 - 매일경제

원본사이즈 보기
만경강 문화관 전경
사진설명만경강 문화관 전경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만경강의 역사와 문화, 관광을 담은 문화관이 최근 준공돼 3월부터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완주군 동상면과 소양면의 경계인 원등산에서 발원해 호남평야의 중심부를 지나 서해로 흘러드는 만경강은 길이 74㎞, 유역 면적 1천571㎢다.

2019년 착공한 만경강 문화관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의 만경강 신탁지구 하천환경정비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됐으며 완공 후 운영·관리는 익산시가 맡기로 했다.


이 문화관은 총면적 1천658㎡에 지상 2층, 지하 1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전시관·다목적실·야외광장 등을 갖췄다.

1∼2층의 전시관은 '만경강의 시간', '만경강의 자연', '만경강의 문화'라는 테마로 만경강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2층에는 자전거와 패러글라이딩 VR(가상 현실) 체험관이 조성돼 마치 만경강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패러글라이딩하듯 체험한다.

또 옥상에 조성된 옥상정원과 옥외전망대를 통해 눈 앞에 펼쳐지는 만경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다목적광장, 잔디광장, 레저광장, 옥외공연장 등의 야외시설은 문화관을 찾는 방문객들이 만경강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여가를 보낼 수 있는 힐링 공간 역할을 한다.

익산시 관계자는 "만경강 문화관에서 소중한 수자원인 만경강의 역사와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만경강 문화관' 준공…역사·문화·관광 거점으로 - 매일경제 )
https://ift.tt/nraQxGjzq
문화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만경강 문화관' 준공…역사·문화·관광 거점으로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